코로나바이러스의 감염을 막기 위해 착용하는 마스크는 이제 옷을 입는 것처럼 일상이 되었어요. 초반에는 의료계 종사자들만 종일 마스크를 착용하였으나 지금까지 약 5개월 이상 바이러스 방역상황을 지속하면서 지금은 아이부터 어른까지 마스크 착용 의무화로 종일 또는 일정 시간 이상 마스크를 착용해야만 하는 상황이에요.

마스크 착용으로 코로나 19 바이러스로부터 나와 내 가족 더 나아가 사회 전체를 지키는 유일한 방법이지만 오랜 시간 마스크 착용으로 인해 피부는 다양한 트러블을 피할 수 없게 되었어요.
마스크를 정석대로 제대로 착용하는 경우 코와 입은 마스크에 의해 완전 밀폐상태가 되면서 외부의 공기가 전혀 들어갈 수 없어요. 시간이 지나면서 갇힌 숨은 따뜻하고 습한 환경을 만들고 동시에 마스크가 누르는 압력에 의해서 붉은 자국, 멍이나 상처까지도 유발하고 있는 실정이에요.
종일 쓰고 있어야 하는 마스크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방법을 알아볼게요.
1. 미지근한 물을 사용해 먼지와 과도한 피지, 노폐물 등을 최대한 부드럽고 순하게 씻어주세요.
1) 기초화장만 가볍게 하신다면 : AC 클렌저는 약산성 폼클렌징으로 피지를 효과적으로 제거해 트러블을 예방할 수 있는 순한 폼 클렌저 예요.

2) 색조 화장을 하신다면 : 일사 파우스트는 한 번에 메이크업과 피지, 노폐물 등을 제거할 수 있는 오일 폼 클렌저로 풍성한 오일거품이 메이크업을 효과적으로 제거하면서 동시에 피부 보습에 도움이 되는 성분을 함유한 순한 오일 폼 클렌저예요.

2. 고온다습한 환경은 피지 분비를 촉진하고 트러블을 악화시켜요.
1) 모공이 막히지 않도록 필링캔을 사용해 메이크업이나 피지, 각질 부스러기 등 노폐물이 모공에 쌓이지 않도록 각질과 노폐물을 흡착해 씻어내는 순한 필링캔 사용이 도움이 돼요.
2) 이미 올라오기 시작한 트러블에는 포엔카가 도움이 되요. 포엔카에는 각질탈락을 돕고 항균 성분까지 있는 바하(살리실릭애씨드)와 빠른 피부 장벽 회복을 위한 성장인자(EGF 10ppm) 등을 함유하고 있어 마스크 트러블 관리가 쉬워져요.

3. 자극은 최대한 피하고 피부 장벽회복 및 진정, 보습에 도움이 되는 성분을 직접 공급해 주세요. 피부는 이미 지칠 대로 지친 상태이므로 이때 피부관리는 진정, 보습 관리를 위주로 진행해 주는 것이 좋아요. 높은 열에 의해 피부 수분은 부족하고 피지는 넘쳐나는 시기이므로 유성제품 사용은 줄이고 수성제품으로 충분한 영양과 보습 성분을 공급해 주는 것이 도움이 돼요.
1) 피부 장벽 회복에 도움이 되는 성장인자와 아미노산, 미네랄 등 피부세포가 직접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단일성분을 함유한 수성 에센스 다이하드 또는 미스트 안개가인을 사용해 주세요.


4. 메이크업은 최대한 가볍게, 또는 생략할 수 있으면 하지 않는 것이 좋아요. 출근 또는 외출을 해야 하는 경우에는 최대한 가벼운 메이크업을 하는 것이 좋아요. 비비4는 피부 재생에 도움이 되는 식약처 주름 개선 기능성 비비크림으로 가볍지만, 보습, 영양, 재생까지 확실히 책임져 줄 훌륭한 피부 보정용 재생 크림이에요.






